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 호주전에서 손흥민이 터트린 프리킥 결승골이 '최고의 골' 후보에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나온 총 132골 가운데 손흥민의 프리킥 골을 ‘최고의 골’ 8개의 후보 중 하나로 뽑아 아시아 최고 스타인 손흥민이 아시안컵에서도 최고의 축구선수로서 강렬한 인상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팬 투표는 25일까지 AFC 홈페이지에서 진행됩니다. 아래 버튼은 AFC 홈페이지 투표창으로 연결되며 실시간으로 바로 투표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된 AFC 아시안컵 홈페이지에서 아래로 쭉 내리시면 투표할 수 있는 선수명단이 나와있습니다. 원하시는 선수 이름에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AFC 아시안컵 홈페이지 '최고의 골' 선수명단

     

     

     

    대한민국은 4강에서 탈락한 후 그 후유증이 여전히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선수단의 내분사태, 감독의 경질에 이어 축구협회의 무능함까지 아직도 해결되지 않는 문제로 어수선한 분위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에서 아시아 최고 스타인 손흥민이 아시안컵에서도 최고의 축구선수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어 팬들에게 단비같은 즐거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손흥민 외에 또 다른 후보는 누가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축구선수 손흥민

     

     

     

     

     

    8명의 후보 살펴보기

    ✅ 나카무라 케이토 – 일본 (Keito Nakamura – Japan)

    일본의 나카무라 게이토는 1월 14일 베트남을 상대로 4-2 승리를 거두며 경기을 시작했습니다. 랭스의 윙어는 페널티 박스 가장자리에서 미나미노 타쿠미의 패스를 받아 안쪽으로 넣은 뒤 상단 코너를 향해 거침없는 슛팅을 했습니다.

    Keito Nakamura – Japan

     

     

     

     압둘라흐만 가리브 – 사우디아라비아 (Abdulrahman Ghareeb – Saudi Arabia)

    사우디아라비아는 오만이 전반전 페널티킥을 통해 앞서나갔고 로베르토 만치니 감독이 이끄는 팀이 후방 수비를 무너뜨리지 못하면서 경기 시작이 더욱 복잡해졌습니다. 개인적인 영감이 필요했고, 알 나스르의 윙어인 압둘라만 가립(Abdulrahman Ghareeb)이 오만 수비수들을 제치고 경기를 마무리했고 결국 사우디가 2-1로 승리를 확정지었습니다.

    Abdulrahman Ghareeb – Saudi Arabia

     

     

     

     하산 알 하이도스 – 카타르 (Hassan Al Haydos – Qatar)

    마룬스는 중국을 상대로 완벽한 기록으로 조별 예선을 마무리하려고 했고, 중국 역대 최고의 선수 두 명이 합쳐져 잊을 수 없는 순간을 선사한 66분에 결국 결승골을 넣었습니다. Akram Afif의 잘 연습된 코너킥은 주장 Hassan Al Haydos가 페널티 박스 가장자리에 있었고 그는 처음으로 발리슛을 시도하여 중국 심판을 지나쳤습니다.

    Hassan Al Haydos – Qatar

     

     

     

     손흥민 – 한국 (Son Heung-min, Korea Republic)

    한국은 호주와의 8강전에서 후반 추가시간 페널티킥 동점골이 터지면서 연장전에 들어갔습니다. 앞서 자신의 힘으로 페널티킥을 만들었던 손흥민은 이번에는 페널티박스 왼쪽 바깥쪽 코너에서 오른발로 프리킥을 쏘아 맷 라이언을 지나 골문 뒤쪽으로 들어가 득점을 터트렸습니다. 무사 알 타마리, 요르단 조던의 슈퍼스타 무사 알 타마리(Mousa Al Tamari)는 AFC 아시안 컵 내내 최고의 활약을 펼쳤고, 대한민국을 상대로 자신의 진영 안쪽에서 공을 집어들고 두 명의 상대 선수들을 제치고 공을 하단 코너로 보내는 최고의 순간을 선사했습니다. 그의 팀의 결승 진출을 확정지은 숨막히는 골입니다.

    Son Heung-min, Korea Republic

     

     

     

     

     

     파이살 할림 – 말레이시아 (Faisal Halim – Malaysia)

    말레이시아는 한국을 상대로 전반전에서 1-0으로 뒤지고 있었지만 후반전에는 훨씬 더 확고한 모습을 보여 그들의 노력은 정당한 보상을 받았습니다. Darren Lok은 Faisal Halim이 공을 되찾기 위해 압박을 가했고, 기회가 사라진 것처럼 보이던 윙어는 김민재와 조현우 사이의 공간을 찾아내며 세계적인 수준의 마무리를 선보였습니다.

    Faisal Halim – Malaysia

     

     

     

     수파촉 사라파트 – 태국 (Supachok Sarachat – Thailand)

    빛나는 순간을 선사한 또 다른 ASEAN 공격수는 16강전에서 우즈베키스탄을 상대로 한 태국의 Supachok Sarachat 였습니다. 팀이 골을 넣은 상황에서 25세의 이 선수는 Theerathon Bunmathan과 깔끔한 ​​원투슛을 펼쳤고 Supachai Chaided가 득점하기 전에 전진했습니다. Hokkaido Consadole Sapporo 선수가 공을 돌려받아 우즈베키스탄 골키퍼의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끈질긴 노력을 펼쳤습니다.

    Supachok Sarachat – Thailand

     

     

     

     사르다르 아즈문 – 이란 (Sardar Azmoun, IR Iran)

    팀 멜리(Team Melli)는 알리레자 자한바흐쉬(Alireza Jahanbakhsh)의 장타로 페널티 박스 안을 큰 혼란에 빠트리며 카타르와의 준결승전에서 좋은 출발을 했고, 사르다르 아즈문(Sardar Azmoun)의 즉석 바이시클 킥이 단 4분 만에 골을 성공시켜 올해 토너먼트에서 가장 빠른 골 중 하나를 기록했습니다.

    Sardar Azmoun, IR Iran

     

     

     

     

    2023 AFC 아시안컵 '최고의 골' 후보는 총 8명으로 대한민국의 손흥민, 일본의 나카무라 게이토, 사우디아라비아의 압둘라흐만 가리브, 태국의 수파촉 사라파트, 이란의 사르다르 아즈문, 카타르의 하산 알하이도스 입니다. 아시안컵 '최고의 골'이라고 생각하는 선수에게 투표해주세요.

     

     

     

     

     

    연결된 AFC 아시안컵 홈페이지에서 아래로 쭉 내리시면 투표할 수 있는 선수명단이 나와있습니다. 원하시는 선수 이름에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