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토트넘 훗스퍼는 5월 20일 월요일 새벽 00시(한국시간) 영국 셰필드의 브래몰 레인에서 셰필드 유나이티드와 격돌합니다. 이번 시즌 마지막 최종전으로 토트넘이 셰필드전에서 승점을 얻는다면 리그 5위를 확정해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출전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

     

     

     

    토트넘 및 해외축구 실시간 무료중계 보기

     

    프리미어리그(EPL) 마지막 최종 38라운드 셰필드 vs 토트넘 축구경기를 실시간 무료로 중개하는 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아래버튼으로 이동하셔서 빠르게 확인해보세요!

     

     

     

     

     

     

     

     

     

     

     

     

    손흥민, 올해의 아시아 선수상(Asian Ballon d'Or) 수상

     

    손흥민이 2023 올해의 아시아 선수(Asian Ballon d'Or)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올해로 7년 연속 아시아최고선수로 선정된 손흥민은 지금까지 총 9번의 아시아 최고 선수상(아시아 발롱도르)을 받게 되었습니다.

     

    토트넘 훈련장에서 트로피를 받은 손흥민은 "우리 가족에게 큰 영광이자 매우 자랑스러운 순간이다. 앞으로 계속 발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아시아 전역의 모든 축구 꿈나무들에게 모범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로 수상 소감을 전했습니다.

     

     

     

    2위는 바이에른 뮌헨의 김민재, 3위는 알나스르의 호날두 선수로 선정되었습니다. 또 다른 한국 선수로는 황희찬 선수가 9위, 이강인 선수가 10위로 선정되었습니다. 

     

     

     

     

     

     

    EPL 현재 리그 순위

    토트넘 홋스퍼는 현재 승점 63점으로 리그 5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난 맨시티와의 경기에서 패하여 챔스진출권을 획득하지 못했습니다. 이번 마지막 라운드에서 셰필드와의 경기에서 동점이거나 우승을 하면 다음 시즌 유로파리그 출전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6위인 첼시가 승점 3점차로 바짝 쫒고 있어 이번 경기에 반드시 승점을 챙겨야 합니다.

     

     

    현재 20위 셰필드는 강등이 확정되었습니다. 리그 마지막 경기까지 최선을 다 하는 팀의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셰필드 vs 토트넘  전력비교

    최하위 셰필드와 5위인 토트넘 홋스퍼의 전력비교입니다. 상위팀과 하위팀의 경기라 최근 양팀 맞대결에서도 토트넘이 우위에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분위기가 두 팀 모두 좋지 않기 때문에 경기력과 결과는 끝까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맨시티전 후폭풍이 거센 토트넘

     

     

    1. 여름 이적 시장이 다가 오면서 방출명단에 많이 관심이 생기고 있습니다. 최대 16명이 방출될 수 있다고 이야기되고 있는데 세리히오 레길론, 탕귀 은돔벨레,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지오바니 로셀소, 히샬리송, 벤 데이비스, 라이언 세세뇽, 브리안 힐, 제드 스펜스, 조 로든, 자펫 탕강가, 이반 페리시치, 이브 비수마, 에메르송 로얄, 데얀 쿨루세브스키, 트로이 패럿일 것이라고 추측되고 있습니다.

     

     

    2. 지난 맨시티전에서 손흥민이 결정적인 득점 기를 놓친 것으로 아스널 팬들로 부터 맹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후폭풍 거세지자 손흥민은 맨시티전에서 최선을 다했고, 결과는 나에게 책임이 있다고 인터뷰하였습니다.

     

     

     

    3. 올 시즌 리그 17골 9도움을 기록 중인 손흥민은 20일 셰필드 유나이티드와 올 시즌 EPL 최종전에서 '10-10'에 도전합니다. 도전하는 경기만 여러번 째, 이번에는 꼭 1도움을 올렸으면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최하위로 강등 확정된 셰필드

     

     

    1. 이번 시즌을 앞두고 프리미어리그 승격을 확정한 셰필드는 시즌 내내 하위권에 머물렀고 지난달 리그 4경기를 남겨두고 조기 강등이 확정되었습니다.

     

     

    2. 셰필드는 전경기인 37라운드 에버튼전 실점으로 이번 시즌 무려 101개의 실점을 내주게 됐었습니다. 이는 프리미어리그 출범 후 한 팀이 1시즌 동안 내준 역대 최다 실점입니다. 30년 만에 나온 충격적인 기록입니다.

     

     

    3. 마지막 경기인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또 실점을 하면 잉글랜드 역사상 최악의 팀이 되는 셰필드입니다.

     

     

     

     

    올 시즌 마지막 라운드입니다.  시즌 초 잠시 우리를 행복하게 했던 토트넘이 하반기로 가면서 무너지면서 팬들의 마음에도 상처를 줬던 다사다난했던 시즌이었습니다.

     

    다음 시즌 포감독의 경기체제로 잘 갖춘 후 더 나은 경기력으로 돌아오는 토트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